리치 우먼 ★★★★★ 킴 기요사키, 권성희나는 처음에 부동산부터 시작했어.
부동산이 가장 이해하기 쉬웠거든.
<이렇게 되기 위해 필요한 질문>
1. 일할 필요가 없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
: 이동이 용이한 보드를 만들것이다. 자기장을 이용하여 바퀴가 필요없는 무중력보드(자력이겠지.)
2. 시간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
: 기업을 만드는 방법과 투자를 배우고 또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또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내가 알고있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알려줄 것이다.
또 내가 만든 보드가 세계 자전거, 자동차, 스포츠용품보다 더 광대하게 퍼질 것이다.
3. 돈 걱정이 사라지면 당신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
: 빌게이츠나 다른 부호들이 도서관을 기부하였다는 사실을 늦게서야 알게 되었지만 나 또한 내 이름으로 지어진 도서관을 전 세계적으로 하나씩 지어나가겠다. 그런 엄청난 큰 사람이 될 것이다.
한국에서는 일단 배당금을 많이 주면서 경영상태가 안정적인 기업을 만들고 사람들이 나를 믿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 최근에는 우리나라도 아파트 임대시장 즉 월세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월세 임대가 수월한 지역에서 투자 대상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발품을 팔아 돌아다니면서 임대 수입을 올리기에 적당한 월세 투자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주식은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지만 부동산은 목돈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면서 말이다.
<투자 배우기>
투자에 관한 책을 읽고 성공한 투자가나 금융기관의 투자 전문가, 재테크 강사, 투자교육 전문가 등을 초청하거나 강연에 직접 참여해 사람에게 배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