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파는 아이스크림 가게 ★★☆☆☆ 밥 미글라니, 박지숙
행복을 파는 아이스크림 가게 ★★☆☆☆ 밥 미글라니, 박지숙사람을 상대하는 매너 그것이 전부다.
어짜피 사람이 전부이다.
그러니 사람을 이해하고 포용하면 그걸로 충분하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배우는 고객서비스의 진정한 가치!
저자와 가족이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전문 체인점 '데어리퀸'을 통해 서비스마케팅의 기본을 알려주는 책.『행복을 파는 아이스크림 가게』는 외식업이 단순히 음식이나 분위기만을 파는 곳이 아니라 고객과의 교감을 통해 행복을 파는 곳이라는 전제 아래, 초콜릿처럼 달콤한 '배려', 바닐라처럼 부드러운 '신뢰', 캐러멜처럼 향기로운 '열정'을 소개한다.
저자는 자신이 판매하는 것이 아이스크림이라는 상품이 아니라 정서적인 경험이라고 강조한다. 고객들에게 가게를 찾을 때마다 연관되는 기분 좋은 느낌과 경험을 팔아서 그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만족을 안겨주는 것, 이것이야말로 가장 가치 있는 일이며 동시에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열쇠라고 말한다.
특히 이 책은 누구나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사업에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가벼운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저자가 아이스크림 전문점을 운영하면서 느낀 것들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꾸몄지만, 비단 아이스크림 경영자들뿐만 아니라 외식업, 더 나아가 고객을 상대로 하는 직업을 가진 모든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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